솔라나(SOL)의 호재 판테라(Pantera) FTX 보유 솔라나 매수신호
솔라나(SOL)의 상승세와 호재 전망
솔라나(SOL)가 원화 20만 원의 시세를 돌파하며 150달러를 향해 상승 중입니다. 이에 따라 솔라나 기반 또는 관련 코인인 주피터(JUP), 피스 네트워크(PYTH), 팬텀(FTM)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상승세는 FTX 거래소가 보유하고 있던 솔라나 코인에 대한 해소 호재로 이끌렸습니다.
판테라(Pantera) FTX의 솔라나 매수 소식
24년 3월 7일, 글로벌 가상 자산 운용사 판테라(Pantera) 캐피털이 FTX 거래소의 솔라나 코인을 구매하기 위해 자금을 조달 중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FTX 거래소는 현재 약 2,500억 달러 규모의 솔라나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한화로 약 3,300억 원에 해당합니다. 판테라 캐피털은 이러한 솔라나 코인을 매수하기 위해 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베스팅(Vesting) 기간의 영향
판테라 캐피털이 솔라나를 매수하면서 베스팅 기간을 최대 4년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는 매수한 자산에 대해 일정 기간 동안 조건을 부여하는 것으로, 단기 매도 및 시장에 물량이 풀리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베스팅 기간은 당장에 매수를 한 경우에도 락업 해제 조건이 있기에 중단기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전망 주의할 점
현재 솔라나의 상승세와 판테라(Pantera) FTX의 솔라나 매수 소식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베스팅 기간을 고려하여 물량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향후 상황을 지켜보면서 적절한 투자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